자동로그인

방문객 접속통계
공격적인 찌낚시 다모
::: 최신뉴스 유머 엽기 거제도 이모저모 재미만땅 게시판 :::
  셀레베스海의 특이생물들
  글쓴이 : 코디켄     날짜 : 09-04-24 09:57     조회 : 3000     트랙백 주소


셀레베스海(Celebes sea)는 인도네시아 셀레베스섬과 필리핀 민다나오섬

사이에 있는 바다를 말한다.
동서로 약 837km, 남북은 약 675km이며, 가장 깊은 중앙부위는 6,200m가 넘고,

 연안으로는 산호초가 발달했다. 

 



해양생물학자들의 견해로는 이 종류는 아직까지 같은 모양이 발견되지 않았었다고 한다.
이것은 오징어와 촉각이 같아 "오징어벌레"로 이름을 붙였다.



길이가 15cm인 "빗해파리",아직 이 종류에 관한 정확한 연구가 없다. 
 



보기에 공간에 떠있는듯한 모양의 이 생물은 단세포 방사충으로 조성된 복합체이다.
하얗게 꼬리가 있는 부분이 하나의 단세포인데 동그란 모양 안에 여러개의 세포가 함께 있다.
 

 




크고 수많은 해파리들이 대단히 연약해서 서로 부딪쳐 부서지면서 연결된 모양이이다. 

 



셀레베스海 2,000m 깊이에서 살고있으며 길이가 3cm 이다.
작은 몸에 비해서 아주 긴 다리(腿)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병처럼 생긴 생물이다.
과학자들은 "火體蟲"이라고 한다. 길이는 7cm 정도이고 일종의 球形의 집합체생물이다.
개체는 집합체의 "주민" 이라고 볼수 있다.
 



이것은 암흑의 심해에서 자신이 빛을 낼수있는 능력이 있는 생물체이다.
자신이 빛을 내서 짝을 찾거나 혹은 먹이를 유인하기도 한다.
 




셀레베스海 2,500m 심해에서 이렇게 분홍색을 띠는 투명한 생물체다.
그래서 먹이를 먹은 후에 소화되는 내장까지도 볼수 있는, 정말 특이한 생명체이다.



게시물 177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7 쌀값 대란’ 오나 남기창 09-06-02 2118
56 美 최초 얼굴 이식수술 결과 공개 (1) 헤럴드 09-05-06 2546
55 "불교에게 '108배'로 사죄하는 개신교회" 오마이뉴스 09-05-05 2812
54 횡성 저수지서 132㎝ 초대형 메기 잡혀 (1) 연합뉴스 09-04-29 2973
53 셀레베스海의 특이생물들 코디켄 09-04-24 3001
52 끓는 물에 10달 된 아기 넣은 父 (1) 노컷뉴스 09-04-22 2566
51 인체 해부도와 사진의 결합 거제짱돌 09-04-22 3958
50 인간 쏙 빼닮은 침팬지 거제짱돌 09-04-22 2893
49 중국 소매치기의 순간들 거제짱돌 09-04-22 3171
48 세계 각국의 여고생 비교편 완결~~ 거제짱돌 09-04-20 3942
47 린제이로한의 한글 티셔츠 거제짱돌 09-04-20 3401
46 자신의 팔에 귀를 이식한 행위예술가 세속시인 09-04-17 4066
45 군 PX에 대한 잘못된 상식 8 청소부의잡담 09-04-17 10027
44 탁구 선수의 초대박 세레모니,,, 하지만 ㅋㅋㅋㅋㅋㅋ (1) 고지점령 09-04-12 2717
43 욕심 많은 이... 유기성 09-04-10 4482
42 희귀 상어 모르고 먹어버린 낚시꾼들 나우뉴스 09-04-09 2491
41 섹시스타 김혜수 다양한 매력.. 코네마라 09-03-16 3093
40 `탄력걸` 민지혜, 매끈한 바디라인 코네마라 09-03-16 3632
39 저희동네에 동성들만 사는... (1) 코디켄 09-03-15 2956
38 리포터의 굴욕 2pac 09-03-13 2626
37 [핫포토] 노란색의 유혹 (1) 2pac 09-03-13 3226
36 [핫포토] S라인이 돋보이는 라운드 걸 2pac 09-03-13 2802
35 진정한 글래머 조상희 2pac 09-03-13 4094
34 젊었을때 가슴성형 했더니... 야호 09-03-02 3301
33 154억원 '로또 대박'낚은 어부 야호 09-03-02 2885
32 걸어다니는 물고기요.. (1) 코디켄 09-02-27 2876
31 바다도 얼려버리는 핀란드의 겨울 (1) 코디켄 09-02-27 2496
30 우리땐 다 한번씩 허락을 받았었는데... (2) 해원 09-02-06 2681
29 명당은 이런곳이 왔따~~ 대장 09-02-02 2546
28 [황당사건] 예수의 후손임을 주장하는 일본인 거제깜상 09-01-04 2830
 1  2  3  4  5  6